IT·전자

한라그룹이 선택한 NVMe기반 HCI 환경은 무엇?

발행일시 : 2020-02-26 11:35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yper Converged Infrastructure, 이하 HCI) 환경을 속속 구축하고 있다.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한라그룹 지주회사 한라홀딩스가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 프로젝트에서 HCI 환경을 성공적으로 구현했다고 26일 밝혔다.

창립 60주년을 앞둔 한라그룹은 1962년 중장비 생산 이후 조선, 중공업, 건설, 자동차, 교육 및 서비스 분야로 활동 영역을 넓히며 한국 제조업 발전을 이끌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한라그룹의 IT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한라홀딩스는 업무 프로세스의 근간인 글로벌 시스템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한 차세대 IT 인프라로 HCI를 선택,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UCP HC’를 도입하여 3개월만에 새로운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UCP HC는 VM웨어의 가상화 관리 플랫폼과 사전 검증된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기술 및 통합 관리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대표적인 HCI 솔루션이다. 쉽고 빠른 구축에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프라이빗, 퍼블릭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확장이 용이하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한라그룹의 기존 시스템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UCP HC’의 강점을 살리고 글로벌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기술 로드맵을 제시했다. 특히,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고성능 인텔 옵테인 NVMe를 캐시 기능에 적용, 성능과 가용성을 대폭 확장했다. NVMe는 일반 SSD 대비 3~5배 성능 그리고 10배 이상의 내구성과 고성능의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해 네트워크 통신 병목현상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과거에 올플래시 스토리지 VSP F600 시리즈를 공급해 한라그룹의 IT 시스템 환경을 잘 이해하고 있었으며, 비용 절감을 위한 기존 스토리지 재활용 방안, 고가용성 스토리지 가상화 아키텍처 제공 등 비용 효율적인 면에서 차별화된 시스템을 제공했다. 또한, ‘UCP HC’의 글로벌 입증된 기술력과 단일 벤더 통합 기술지원 서비스 및 공공, 금융, 이커머스 등 다양한 대형 HCI 프로젝트를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HCI 환경을 구현했다.

한라그룹 CIO인 노종극 상무는 “HCI 도입을 위해 신속하고 안정적인 데이터 이관, 기존 자원을 재활용 할 수 있는 인프라, 최상의 기술력과 단일 벤더 기술지원 등 세가지 사항을 중점적으로 고려했다”며 “HCI 환경 구현은 한라그룹이 데이터 기반 글로벌 시스템을 마련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이며, 탄탄한 IT 인프라를 바탕으로 당사만의 특별한 비즈니스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정태수 대표이사는 “HCI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차세대 IT 인프라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고객사의 기존 시스템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만의 앞선 기술력과 컨설팅, 기술지원 서비스 등 고객 맞춤형 차별화된 HCI 환경을 구현하며 시장 리더십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라그룹이 선택한 NVMe기반 HCI 환경은 무엇?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20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46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