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클라우드 보안 평가 서비스 ‘파이어아이 맨디언트’ 출시

발행일시 : 2020-01-24 00:00

많은 기업과 기관에서 클라우드 도입을 이미 활용하고 있거나 동딥을 고려하고 있다. 그러나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염려는 늘 갖고 있다. 클라우드 보안을 실행하려면 온프레미스와는 완전히 다른 접근 방식과 전문성이 필요하다.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적절한 지식과 상황적 이해 없이는 클라우드 플랫폼이 가진 장점을 활용하지 못 하고 더 큰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보안기업 파이어아이가 23일 파이어아이 맨디언트(FireEye Mandiant) 서비스 클라우도 보안 평가 서비스와 사이버 디펜스 운영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클라우드 보안 평가 서비스는 파이어아이 맨디언트 전문가들에 의해 분석된 최근 클라우드 보안 수단을 우회하는 위협 사례들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Microsoft Office 365),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 및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등 주요 클라우드 플랫폼을 지원한다.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하거나, 기존IT및 보안 시스템과 통합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일반적인 구성 오류와 문제점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공격에 대한 가시성을 높이고 보안 기능들을 개선 시킬 수 있다.

사이버 디펜스 운영 서비스는 보안 운영 센터의 기능을 극대화해 조직의 ‘시큐리티 트랜스포메이션(security transformation)’을 가속화시킨다. 먼저 컨설턴트는 조직의 역량에 가장 적합한 시큐리티 트랜스포메이션 목표 설정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초 평가를 수행한다. 목표 설정은 위협 헌팅 프로그램 및 보안 메트릭스 프로그램 구축 등이 될 수 있다. 다음으로 지정된 맨디언트 담당자가 고객의 운영 환경 내에서 기술적 심사, 분석 및 분석 조사를 지원한다. 조직은 각 보안 영역의 성숙도를 파악하고, 가시성 갭을 식별하며 절차적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아울러 해당 서비스는 관련 지식을 조직의 기존 탐지 및 대응 팀에 지속적으로 전달해, 변경 사항을 효과적으로 반영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파이어아이 서비스 제공담당 수석부사장 위르겐 커스처(Jurgen Kutscher)는 “파이어아이 맨디언트는 지난 15년 이상 사이버 보안 및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영역의 선두 위치에서 활동해왔다. 당사는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을 넘나들며 진화하는 공격자들의 위협에 대한 행동 유형과 과정에 대해 높은 이해도를 기반으로. 이번에 출시된 클라우드 보안 평가 서비스와 사이버 디펜스 운영 컨설팅 서비스는 고객이 침해 사고 전후 및 도중에 조직의 주요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20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46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