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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9, 설 명절 여행수요 분석…국내여행 전년比 3배

발행일시 : 2020-01-17 17:20
출처=이베이코리아 <출처=이베이코리아>

올해 설날에는 해외 보다는 국내 여행지가 더욱 북적일 것으로 보인다.

G9가 최근 한 달 기준(12/16~1/15)으로 작년 설 전 같은 기간(18/12/27~19/1/26) 대비 국내외 여행/항공권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국내여행 상품이 약 3배(197%) 판매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비해 해외여행 상품은 -22%로 감소했다.

세부 상품군을 살펴보면, 같은 기간 국내 펜션/캠핑 상품은 5배(400%) 크게 늘었고, 콘도/리조트와 워터파크/스파 판매량도 각각 66%, 19% 증가했다. 지역별로 인기 국내여행지를 살펴보면, 속초 등이 있는 강원 지역이 288% 증가해 판매신장률 1위를 기록했고, 가평 등이 위치한 경기가 250%, 충청은 150%, 경상 지역이 131%, 그리고 제주도가 101%로 뒤를 이었다.

판매신장률 기준으로, 인기 워터파크/스파 지역은 전라(332%), 경기(164%), 충청(136%) 순으로 나타났고, 설 연휴에 가족 여행객들이 머물기 좋은 콘도/리조트는 제주(900%), 강원(127%), 충정(85%) 지역 순으로 인기를 끌었다.

비교적 덜 추운 날씨 덕에 등산, 캠핑/낚시, 골프 등 야외 활동 관련 상품도 많이 찾고 있다. G9에서 같은 기간 캠핑/낚시용품 판매량은 전체 88% 증가했다. 골프채와 골프백 등 골프용품도 86% 늘었고, 등산용품은 54% 증가했다.

G9는 설을 앞두고 국내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여행어디가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추천 상품으로는 평창 대관령 하늘목장+정동진+강릉항 커피거리 당일여행(2만5500원), 전주 한옥마을 자유 당일여행(1만5900원), 겨울왕국 제천 페스티벌(겨울벚꽃+얼음축제) 당일여행(1만9500원) 등이 있다.

임지연 G9 여행사업팀 팀장은 “춥지 않은 겨울 날씨 덕에 여행과 야외 활동 관련 상품 모두 대체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국내 여행상품을 엄선해 기획전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정진홍 기자 jjh@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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